위코테크 뉴스
총 11 건
[WEKO-TOC] 형식승인 취득 (2020.12.23)
(주)위코테크 최신 개발 및 출시한 WEKO-TOC (총유기탄소 연속자동측정기 및 그 부속기기) 제품이 형식승인을 완료 하였습니다. - 제품명 : 총 유기탄소 연속자동측정기 - 모델명 : WEKO-TOC - 형식승인 번호 : 제 WTMS-TOC-2020-8호 - 인증일 : 2020년 12월 23일
[WEKO-AiO-WQMS]일체형 수질측정기 CE 인증
(주)위코테크의 일체형 수질측정기기 WEKO-AiO-WQMS 가 해외 규격 인증의 하나인 CE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Global News AVING] ENVEX 2020, 위코테크, 전국 100여개소 하/폐수 처리장에 수질 측정기 설치
Global News AVING 에 게제된 위코테크 관련 기사 내용 발췌본입니다. ========================================================== 위코테크는 오는 6월 17(수)부터 19(금)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2회 국제환경산업기술 & 그린에너지전(이하 ENVEX 2020)에 참가해 수질측정시스템에 대해 소개한다. (중략) 관계자는 "㈜위코테크는 최근 'WEKO-AiO-WQMS일체형 수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새롭게 출시했다. WEKO-AiO-WQMS 는 다수의 측정 항목을 사용자 선택에 따라 단일 기계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측정, 공정제어, 데이터 전송 등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본 전시회에서 위코테크는 WEKO-AiO-WQMS에 대한 프로모션을 집중할 예정으로, 본 제품의 확장된 기능과 성능 적용 범위에 대해서 적극 홍보하고, 관련 고객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후 비즈니스 역시 WEKO-AiO-WQMS 를 중심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전체 뉴스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 주십시오. http://kr.aving.net/global-news-aving/?a_num=1580004
[성주하수처리장] 노후 수질 TMS 장비 위코테크 장비로 교체 (2020. 03.16)
성주군은 성주하수처리장의 노후화된 수질원격감시체계(TMS) 장비를 교체 진행하면서, (주) 위코테크의 제품을 채택, 설치하였습니다. 관련 기사 링크입니다. http://www.hk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0955 (환경일보, 20.03.16) https://www.idaegu.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5073 (대구신문, 20.03.15)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416951 (NSP 통신, 20. 03. 13
[조달청 혁신시제품] 위코테크 일체형 수질 측정기 선정 (2019.10.02)
위코테크의 일체형 수질 측정기 WEKO-AiO-WQMS 가 조달청 지정 '혁신시제품' 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혁신 시제품 구매사업은 정부가 상용화 전 혁신제품의 초기 구매자가 돼 공공 서비스를 개선하고, 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하는 새로운 조달 방식으로, 조달청이 혁신 시제품으로 지정하고 혁신장터에 등록한 제품은 수요기관 예산으로 수의계약 방식의 구매가 가능하도록 하는 사업입니다. 혁신기술을 갖고 있으면서도 까다로운 진입 장벽 때문에 정부 부처 조달시장에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진입 문턱을 낮추기 위한 사업으로, (주)위코테크의 '일체형 수질 측정기' 는 본 사업을 통해 좀더 다양한 판로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혁신시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기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etnews.com/20191001000186 (전자신문 2019.10.01 기사)
[베트남 시범설치 완료] Ton Duc Thang University (2019. 07.31)
위코테크는 자체 개발한 일체형 수질 측정기 WEKO-AiO-WQMS를 베트남 Ton Duc Thang 대학 내 수처리장에 시범 설치를 완료 하였다. Ton Duc Thang 대학은 베트남 호치민 푸미흥 지역에 소재하고 있으며, 최근 베트남 정부 차원에서 물환경 보존을 위한 환경 규제 강화 정책에 부응하기 위한 선도적 역할 차원에서 수질 모니터링 시설을 설비하기로 결정, 위코테크의 일체형 수질 측정기 도입이 추진 되었다. 베트남은 일 방류량 500톤 이상의 처리장에 수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필수로 설치하도록 규제를 강화하였으며, 이는 2019년 7월부터 강제 시행되고 있다. 이번 시범 설치를 통해 대학 내 관련 학과 학생들에 대한 교육 효과 및 베트남 내 수질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 개선 그리고 위코테크 제품의 우수한 성능에 대한 홍보 효과 등 다양한 파급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ENTECH 2019 Vietanm] 위코테크 참가 (2019. 06. 12 ~ 14)
(주)위코테크는 2019년 6월 12일 ~ 14일 베트남 호치민 SECC (Saigo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 에서 열린 ENTECH 2019 Vietnam (베트남 환경 에너지 산업전)에 참석하였다. ENTECH 전시회는 8개국 약 150여 업체가 참여하는 전시회로 수질, 대기 환경 및 신재생, 전력 산업 관련하여 2009년부터 베트남 하노이 및 호치민 지역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위코테크는 2018년에 이어 올해 2회 째 참석하였다. 최근 위코테크는 해외 시장 진출에 다양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그중 베트남은 1차 진출 대상국으로 2018년부터 다양한 환경 전시회에 참석하며 현지 파트너 확대를 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최초로 선보인 다항목 일체형 수질 측정기 (WEKO-AiO-WQMS) 는 현지 방문객 및 파트너사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만큼, 향후 위코테크는 일체형 수질 측정기를 중심으로 베트남 영업에 집중할 예정이다.
[Vietwater 2018] 위코테크 참가 (2018년 11월 7일 ~ 9일)
(주)위코테크는 2018년 11월 7일 ~ 9일 베트남 호치민 SECC (Saigo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 에서 열린 Vietwater 2018 (베트남 물환경 전시회)에 참석하였다. Vietwater 는 2008년 이후 매년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물환경 전시회로 세계 각국에서 약 400여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수자원관리, 개발 및 상하수도/도시용수/폐수/공업 용수 처리시설, 정화 처리시스템, 물생산 등 물과 관련된 모든 산업을 아우르는 베트남 최대 물산업 전시회로 최근 물환경보호에 관심이 커지고 있는 베트남 내에서 많은 사업 가능성을 찾을 수 있을 거라 전망하고 있다. 본 전시회에서 자체 개발한 수질 측정기를 선보인 (주)위코테크는 베트남 현지 환경 관련 업체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으며, 수십건의 상담 실적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가능성을 일으킬 수 있는 기회를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자체 평가하고 있다.
[환경일자리우수기업] (주)위코테크,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주) 위코테크가 환경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환경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표창장은 환경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중 10개사를 선정하여 수여되었습니다. 선정 기준은 단순 일자리 창출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매출 성장, 기술혁신 기여, 창출된 일자리의 질적 성장 부분 등 다각도 평가를 통해 선정된 만큼 (주) 위코테크의 빠른 성장도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환경부 보도 자료 발췌 내용입니다. 매출도 일자리도 쑥쑥, 환경산업 우수기업 10개사 표창 환경부(장관 김은경)는 2018년 환경분야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10개사를 선정하고, 9월 19일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사회적경제마을센터에서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환경기업은 엠에이티플러스㈜, LG히타치워터솔루션㈜, 주식회사 솔라루체, ㈜금경라이팅, 굿바이카폐차산업㈜, 공감보호작업장, ㈜위코테크, ㈜코르크월드, ㈜엔코아네트웍스, ㈜좋은아침 등 10개사다. 이들 기업은 고용의 양적 증가뿐만 아니라, 정규직과 사회적 약자 채용, 낮은 이직률, 직원복지 등 고용의 질적 측면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환경분야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10개사는 2017년 매출액이 전년에 비해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업들뿐 아니라 환경산업 전반적으로도 최근 3년간 취업자 수를 비롯해 매출액과 수출액도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18.8월 기준 취업자는 전년 동월대비 +2만명, 17.9% 증가(통계청, ‘19.9) 최근 3년 전년 동월대비 취업자수 : +1.1만명(‘16.8.) → +5천(‘17.7), -5천명(‘17.8) → +2만명(‘18.8) ※ 환경산업 매출액은 최근 5년간 평균 4.5% 성장, 해외수출은 최근 5년간 평균 2.5% 성장(환경산업통계조사, ’13~’17) 환경부는 환경산업이 미세먼지·녹조와 같은 환경문제를 해결하면서도 우리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친환경차 보급 확대, 사물인터넷ㆍ드론 등을 활용한 혁신적 환경기술 개발, 중국ㆍ인도ㆍ베트남 등의 신흥시장 진출 확대 등으로 2022년까지 5만 개 일자리 창출, 수출액 12조 원 규모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은경 환경부 장관이 일자리 우수기업, 취업준비 청년들과 함께 환경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생생하고 허심탄회한 토론의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김은경 환경부 장관은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그러한 기업이 성장하고, 이를 통해 현재와 미래세대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지속가능한 사회로 가기위해 우리 사회가 나가야할 방향이다”이라며, “환경산업의 성장을 위해 환경부가 앞장서 다각도의 육성 지원정책을 펼쳐가겠다”라고 밝혔다.
[ENTECH 2018 Vietnam] 위코테크 참가
(주)위코테크는 2018년 5월 9일 ~ 11일 베트남 호치민 SECC (Saigo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 에서 열린 ENTECH 2018 Vietnam (베트남 환경 에너지 산업전)에 참석하였다. ENTECH 2018은 8개국 약 150여 업체가 참여하는 전시회로 수질, 대기 환경 및 신재생, 전력 산업 관련하여 2009년부터 베트남 하노이 및 호치민 지역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베트남의 환경/에너지 시장은 우리나라의 80~90년대과 같으며, 아직까지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이 매우 낮은 수준이다. 하지만 이에 국가적인 차원에서 베트남 정부는 해외의 선진 기술 도입에 매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상황으로, 국내 업체들 역시 이에 많은 주목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자체 개발한 수질 측정기를 선보인 (주)위코테크는 베트남 현지 환경 관련 업체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으며, 수십건의 상담 실적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가능성을 일으킬 수 있는 기회를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자체 평가하고 있다.
[중기 info]사업성·기술있다면 청년창업자금 노크하세요
서울 강남구 소재 위코테크(대표이사 윤재성)는 15년 환경 및 수질관련 계측기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진 전문 기술인들이 뜻을 모아 설립한 기업이다. 위코테크는 창업 초기 의욕적으로 온라인 수질 TMS 자동측정기기 전 제품의 국산화를 추진하기 위해 연구개발(R&D)에 노력하다 자금 부족으로 은행 등 금융권에 도움을 구했지만 매출 규모가 작다는 등의 이유로 어렵다는 이야기만 들었다. 위코테크는 청년기업에 정책자금을 지원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2016년 2월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 문을 두드렸고 사전 상담을 통해 청년전용창업자금을 신청하게 되었다. 위코테크는 중진공을 통해 기존 금융권의 지원 잣대인 매출액이나 신용 등급 평가가 아닌 청년창업기업의 사업성과 기술성을 편견 없이 평가받아 단비와 같은 정책자금 1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었다. 중진공을 통해 지원받은 청년전용 창업자금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R&D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위코테크는 중진공 자금을 바탕으로 기술개발을 완료해 온라인 수질 TMS 자동측정기기 전 제품군(COD, TN, TP, 데이터로거, 채수기 등)을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하는 데 성공했고, 지난 6월 7~9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의 환경전시회인 “ENVEX 2017″에 참가해 자사 제품들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얻었다. 또한 청년전용창업자금을 지원받은 이후 중진공으로부터 1년간 일대일 현장 멘토링을 받으며 기업의 부족한 부분을 상의하고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이를 통해 추가적인 자금 지원과 국내외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연계 지원을 받아 큰 폭의 매출 신장(2015년 1억4500만원 → 2016년 7억9400만원)과 신규 일자리 창출(2015년 8명 → 2016년 15명) 등 성과를 일궈낼 수 있었다. [2017.09.09 매일경제 기사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