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IoT Water Quality Monitoring System

위코테크 뉴스

[환경일자리우수기업] (주)위코테크,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view : 561

thumb_news1.jpg

(주) 위코테크가 환경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환경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표창장은 환경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중 10개사를 선정하여 수여되었습니다. 선정 기준은 단순 일자리 창출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매출 성장, 기술혁신 기여, 창출된 일자리의 질적 성장 부분 등 다각도 평가를 통해 선정된 만큼 (주) 위코테크의 빠른 성장도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환경부 보도 자료 발췌 내용입니다.

매출도 일자리도 쑥쑥, 환경산업 우수기업 10개사 표창 

환경부(장관 김은경)는 2018년 환경분야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10개사를 선정하고, 9월 19일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사회적경제마을센터에서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환경기업은 엠에이티플러스㈜, LG히타치워터솔루션㈜, 주식회사 솔라루체, ㈜금경라이팅, 굿바이카폐차산업㈜, 공감보호작업장, ㈜위코테크, ㈜코르크월드, ㈜엔코아네트웍스, ㈜좋은아침 등 10개사다.

이들 기업은 고용의 양적 증가뿐만 아니라, 정규직과 사회적 약자 채용, 낮은 이직률, 직원복지 등 고용의 질적 측면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환경분야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10개사는 2017년 매출액이 전년에 비해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업들뿐 아니라 환경산업 전반적으로도 최근 3년간 취업자 수를 비롯해 매출액과 수출액도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18.8월 기준 취업자는 전년 동월대비 +2만명, 17.9% 증가(통계청, ‘19.9)
최근 3년 전년 동월대비 취업자수 : +1.1만명(‘16.8.) → +5천(‘17.7), -5천명(‘17.8) → +2만명(‘18.8)

※ 환경산업 매출액은 최근 5년간 평균 4.5% 성장, 해외수출은 최근 5년간 평균 2.5% 성장(환경산업통계조사, ’13~’17)

환경부는 환경산업이 미세먼지·녹조와 같은 환경문제를 해결하면서도 우리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친환경차 보급 확대, 사물인터넷ㆍ드론 등을 활용한 혁신적 환경기술 개발, 중국ㆍ인도ㆍ베트남 등의 신흥시장 진출 확대 등으로 2022년까지 5만 개 일자리 창출, 수출액 12조 원 규모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은경 환경부 장관이 일자리 우수기업, 취업준비 청년들과 함께 환경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생생하고 허심탄회한 토론의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김은경 환경부 장관은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그러한 기업이 성장하고, 이를 통해 현재와 미래세대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지속가능한 사회로 가기위해 우리 사회가 나가야할 방향이다”이라며,

“환경산업의 성장을 위해 환경부가 앞장서 다각도의 육성 지원정책을 펼쳐가겠다”라고 밝혔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