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IoT Water Quality Monitoring System

위코테크 뉴스

[인터뷰, 윤재성대표] 선도적 AI 기술 도입으로 ‘스마트 수처리’ 실현한다

view : 676

위코테크는 수질 환경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는 수질측정 장비 전문기업이다. 하수처리시설의 수질 모니터링과 수처리 공정관리를 위해 다양한 제품을 자체 개발해 공급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하며 중국과 베트남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AI와 빅데이터 전문기업 위세아이텍과 협력해, 기존 수질 모니터링 체계의 한계를 극복하고 최적화된 하수처리 공정관리가 가능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 수처리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위코테크 윤재성 대표를 만나봤다.

((아래 내용은 인터뷰 내용 중 중간 발췌본입니다))

위코테크는 2015년 설립된 수질측정 장비 전문기업이다. 2000년대 초반부터 수질 환경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윤재성 대표를 중심으로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엔지니어들이 모여 함께 설립했다. 많은 경쟁사들이 해외 수질측정 장비를 들여와서 국내 실정에 맞게 일부 수정해 비즈니스를 펼치는 반면, 위코테크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질측정 장비를 자체 개발하고 전 부품의 99% 이상을 국산화해 비용 절감과 뛰어난 유지관리 서비스를 실현했다. 이를 통해 업계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수질측정 장비 시장의 약 20%를 차지하는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해외 시장에도 눈을 돌려 중국이나 베트남 등에 자사 제품을 판매하기도 했다.

최근 위코테크는 AI 및 빅데이터 전문기업 위세아이텍과 함께 ‘스마트 수처리 공정관리를 위한 AI 솔루션 개발’ 사업을 진행했다. 해당 사업은 위코테크가 보유한 수질측정 장비에 위세아이텍의 AI 개발 플랫폼 ‘와이즈프로핏(WiseProphet)’을 탑재해, 번거로운 수질 측정 과정을 자동화하고 방류 수질을 예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출처 : 아이티데일리 김성수 기자(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206204)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